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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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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인천관광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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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CS경영 추진체계
비전
내·외부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신뢰받는 공기업
CS경영 로드맵

1단계(~2022년)

1단계(~2022년)
경영참여 확대
  • 고객·주민 경영참여 활성화
  • 소통채널 확대

2단계(2023~2025년)

2단계(2023~2025년)
동반성장 추진
  • 고객·주민 동반 성장체계 구축
  • 내·외부 고객 CS 역량강화

3단계(2026년~)

3단계(2026년~)
공공기관 선도
  • 고객·주민 경영참여 선도기관 도약
  • 고도화된 고객지향 문화 정착

중장기 로드맵

2023년 목표
행안부 고객만족도 90점, 내부고객 만족도 80점 달성
전략방향
  • 1. 고객만족경영 운영체계 공고화
  • 2. 고객만족경영 내재화
  • 3. 고객만족경영 평가 및 확산
실행과제
  • 1-1. 고객 분류체계 및 관리전략 정비
  • 1-2.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10002) 국제인증 갱신
  • 1-3. 고객만족 추진조직 운영 및 활성화
  • 2-1. 고객만족경영 역량강화 교육
  • 2-2. 부서별 고객만족 제도 개선
  • 2-3. CS 종합매뉴얼 제작 및 배포
  • 3-1. 내·외부 고객만족도 조사
  • 3-2. 고객만족경영 우수부서 포상
  • 3-3. 고객만족경영 대내외 공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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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관리 담당자 :
기획조정실 / 고객홍보팀
TEL :
032-899-7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