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천관광공사

검색 닫기
닫기

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보도자료

인쇄하기

  1. 인천관광공사
  2. 알림마당
  3. 보도자료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1인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 참가자 모집

  • 작성자
    고객홍보팀
    작성일
    2021년 7월 6일(Tue) 10:22:22
  • 조회수
    3279

붙임1._포스터(1인_로컬크리에이터_육성).jpg 붙임1._포스터(1인_로컬크리에이터_육성).jpg (5M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1인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 참가자 모집

- 로컬관광 콘텐츠에 특화된 1인 창작자를 위한 교육 무료 진행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630일부터 718일까지 2021년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1인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참가자를 모집한다.”라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 참가자에게는 미디어 전문가로 구성된 체계적인 교육(초급반, 중급반)이 전 과정 무료로 제공된다. 교육은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라이브 강의로 진행되며, 수강생은 별도의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를 통해 수강 기간 중 강의를 반복하여 시청할 수 있다.

 

참가자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단기특강과 수강생 간 네트워킹은 물론 인천의 관광자원을 체험하며 현장 노하우를 학습하는 현장 프로그램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과정 중 자연스럽게 1인 창작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과정별 수강생은 총 2편의 과제 영상을 제작하게 되고, 심사결과에 따라 소정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종합평가를 통해 선정된 중급반의 우수 수료자는 유명 유튜버와 인천의 관광사업체라는 특별한 주제로 협업 영상을 제작하는 임무를 완료하면 최대 150만 원의 상금을 받을 수 있다.

 

초급반은 인천의 로컬관광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중급반은 구독자 500명 이상의 채널을 보유하거나 본인 채널에 3개 이상의 영상을 게시한 경우 지원할 수 있다. 인천 시민은 참가 신청 시 3점의 가점을 부여받는다.

 

인천관광공사 민민홍 사장은 전문적인 교육과 실력 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인천의 로컬 및 관광자원을 매력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1인 로컬 크리에이터를 배출하여 장기적으로 지역 관광산업의 활성화를 실현할 수 있길 기원한다.”라고 밝혔다.

 

참가신청서는 이메일(incheon_tourbiz@naver.com)을 통해 접수할 수 있고,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신청서와 상세 내용은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www.incheon.tourbiz.or.kr)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붙임 포스터 1. .

 

목록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

자료관리 담당자 :
기획조정실 / 고객홍보팀
TEL :
032-899-7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