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천관광공사

검색 닫기
닫기

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보도자료

인쇄하기

  1. 인천관광공사
  2. 알림마당
  3. 보도자료

인천시, 지역의료기관 연계 외국인환자 대상 '나눔의료' 실시

  • 작성자
    고객홍보팀
    작성일
    2021년 12월 30일(Thu) 10:22:50
  • 조회수
    73

서울여성병원_러시아_나눔환자_사진.jpg 이미지 서울여성병원_러시아_나눔환자_사진.jpg (3M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성모병원_에디오피아_나눔환자_사진.jpg 이미지 인천성모병원_에디오피아_나눔환자_사진.jpg (1M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시, 지역의료기관 연계 외국인환자 대상나눔의료실시

- 독립유공자·한국전쟁 참전용사 후손 및 경제형편 어려운 외국인환자 5명 지원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 인천 의료기관과 연계하여 경제적 형편 등이 어려운 외국인환자 대상 나눔의료 사업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나눔의료사업은 2018년부터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인천 의료기관과 협력하여 의료기술이 낙후된 지역 또는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외국인환자를 초청하여 무료 치료를 통해 사회적 약자를 돕는 지역상생 사업이다.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4개의 지역 의료기관과 함께 국내 거주 외국인 5명을 선정하여 따뜻한 나눔의료사업을 실시하였다. 참여의료기관은 인천성모병원, 국제성모병원, 나사렛국제병원, 서울여성병원(미추홀구)이며 수혜자는 러시아에디오피아카자흐스탄우즈베키스탄 국적의 외국인 환자로, 독립유공자 및 한국참전용사 후손, 그리고 경제적 상황이 어려워 도움이 손길이 필요한 외국인 환자들이다.

 

인천성모병원은 올 2월 독립운동가 최재형 선생의 4대손인 러시아 국적의 최일리야씨를 대상으로 로봇신우성형술을 통해 신장기능 회복을 도왔다.

또한, 11월에는 에디오피아에서 온 한국전쟁 참전용사의 외손자인 합톰씨가 융기피부섬유육종암을 진단받았으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료를 하지 못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와 협력하여 종양제거수술 및 피부이식술을 시행하였다.

 

지난 5월에는 경제적으로 넉넉하지 못했던 주한 러시아대사관 직원 올가(러시아)씨가 고위험산모로 출산에 어려움을 겪던 중 서울여성병원과 연계하여 나눔의료 대상자로 선정, 무사히 제왕절개술을 통해 아기를 출산하였다. 이후 러시아대사의 감사 편지를 계기로, 11월에는 안드레이 쿨릭 주한 러시아 대사를 초청하여 인천 의료관광의 우수성을 알리는 자리도 가졌다.

 

이번 달에는 나사렛국제병원과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우즈베키스탄 국적의 뇌졸중 환자 선정, 한방 협진 및 재활치료를 통해 건강 회복을 돕고 있으며, 국제성모원은 카자흐스탄 국적의 의식불명 폐렴환자를 주한 카자흐스탄 대사관의 긴급요청으로 치료하고 현재 회복 중에 있다.

 

공사 관계자는 코로나 위기 시대에 공공기관이 지역 의료기관과 협력하여 의료혜택이 필요한 외국인 환자들에게 나눔의료를 실시함으로써,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인천 의료기술의 우수성을 전 세계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목록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

자료관리 담당자 :
기획조정실/ 고객홍보팀
TEL :
032-899-7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