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인천관광공사, MZ세대 겨냥‘장봉도 벚꽃러닝’개최
보도자료_사진.jpg (9M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관광공사, MZ세대 겨냥‘장봉도 벚꽃러닝’개최 - 늦봄, 벚꽃 만개한 해안길을 따라 달리는 아웃도어 이벤트 진행 - |
○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오는 4월 26일(토), 인천 옹진군 장봉도에서 20~30대 관광객 60명을 대상으로‘장봉도 벚꽃러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변화하는 MZ세대의 여행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된 인천 섬 아웃도어 프로그램으로, 러닝과 플로깅을 결합한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장봉도의 자연환경과 아웃도어 관광 가능성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 장봉도는 영종도 삼목 선착장에서 배로 40분 거리에 위치한 섬으로, 뛰어난 접근성과 더불어, 청정 자연환경을 갖춘 인천의 대표적인 섬 여행지다.
○ 특히 도심보다 늦게 개화하는 벚꽃 덕분에, 도시에서 벚꽃 시즌을 놓친 이들도 장봉도에서는 다시 한 번 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해안도로를 따라 이어지는 벚꽃길은 러닝 코스와 맞닿아 있어, 참가자들은 푸른 바다와 만개한 벚꽃이 어우러진 풍경 속에서 특별한 러닝을 경험하게 된다.
○ 러닝코스는 선착장을 출발해 장봉4리 마을, 가막머리전망대, 해식동굴 까지 이어지는 약 5km 구간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들은 벚꽃나무가 줄지어 선 해안도로를 달리며 장봉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오감으로 체험하게 된다.
○ 또한, 지역 주민이 운영하는 식당과 카페를 이용하고, 섬에 대한 해설을 들으며 플로깅 활동을 병행함으로써 지역 상생과 친환경을 실천하는 공정 여행을 실현할 계획이다.
○ 이번 행사는 스포츠 보호대 브랜드‘잠스트(ZAMST)’에서 무릎 보호대,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행텐(HANGTEN)’에서 여름 티셔츠를 후원 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에 참여하는 인플루언서 및 참가자들은 사진과 숏폼 영상 콘텐츠를 SNS에 공유해 MZ세대의 자발적인 참여와 인천관광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 인천관광공사 김태현 실장은“MZ세대는 여행에서 색다른 경험과 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콘텐츠를 중시하며, SNS를 주요 정보 창구로 활용하는 세대”라며“이번 장봉도 벚꽃러닝은 인천 섬의 자연과 감성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한편,‘장봉도 벚꽃러닝’행사의 상세 내용 및 참가 신청은 SBW여행사 공식 상품 페이지(smartstore.naver.com/sbw_mountain)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