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천관광공사

검색 닫기
닫기

남동구 소래습지생태공원


인권경영

인쇄하기

  1. 인천관광공사
  2. 열린경영
  3. 경영정보
  4. 인권경영
  5. 인권경영선언
인천관광공사는 사업의 全 과정에서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고 보호하는 인권경영원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업 활동으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인권침해요인을 사전에 예방하고, 인권침해 발생 시 즉시조치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인천관광공사 인권선언

우리는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발전과 관광산업육성 및 주민복리증진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하는 공기업으로서
모든 경영활동 과정에서 인권존중의 사명을 다한다.

이에 우리는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고 보호하는 인권경영’을 선언하고
이를 모든 임·직원이 준수하여야 할 행동규범 및 가치판단 기준으로 삼아 아래와 같이 그 실천을 다짐한다.

1. 우리는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등의 가치를 지지하는 국제 및 국내 규범을 준수한다.

2. 우리는 임·직원을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에 대하여 인종, 종교, 장애, 성별, 출생지, 정치적 견해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아니한다.

3. 우리는 직원의 인권보호와 증진을 위해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를 보장한다.

4. 우리는 어떠한 형태의 강제노동과 아동노동을 허용하지 아니한다.

5. 우리는 안전하고 위생적인 작업환경을 조성하여 산업안전 및 건강권을 보장한다.

6. 우리는 협력회사와의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하며, 인권경영을 실천하도록 지원한다.

7. 우리는 사업활동이 추진되는 지역에서 현지 주민의 인권을 존중하고 보호하며 소음 등 환경문제에 대해서 예방적 접근 원칙을 견지한다.

8. 우리는 이해관계자 및 협력회사의 안전에 위해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업무상 수집한 개인정보를 보호한다.

9. 우리는 인권침해에 대해 신속하고 적절한 구제조치를 제공한다.

10. 우리는 인권경영정책을 알리고 상호협력을 통해 인권개선활동의 선두에 선다.

인천관광공사 직원 일동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

자료관리 담당자 :
안전감사팀
TEL :
032-899-7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