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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인천관광공사
  2. 열린경영
  3. 고객소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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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문의게시판 운영규정

VOC 정의

VOC란 다양한 경로를 통해 공사에 제안·제기하는 고객의 의견으로
공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수행업에 대한 건설적인 의견 및 개선을 요구하는 의견 등을 말함

VOC 처리원칙 및 처리기한

VOC가 접수되면 최대한 빠르게 검토하여 고객의 관점에서 올바른 절차에 따라 책임감 있게 처리하며 처리과정에서 수집된 고객의 정보를 보호한다.

  • 고객 의견 접수

    휴일 접수 시 업무일에 통보

    즉시 통보
    (휴일 접수 시 업무일에 통보)

  • 처리결과, 처리 진행상황에 대해 통보

    사실확인, 시정에 3근무일 이상 소요 시 예상 소요기간, 현재 조치중인 상황 등 중간 통지

    3근무일 이내

  • 공사 소관 내용이 아닌 경우

    24시간 이내 소관기관 전달

  • 인터넷 의견접수 서비스 중단 발생 시

    3일전 홈페이지 공지

상기 처리 원칙이 있더라도 즉각적 조치가 필요한 경우 휴일/업무일, 처리기한 등에 관계없이 관련부서·관련기관 전달 후 조치

내용의 심각성·안전 관계·복잡성·영향 등을 고려

VOC 접수채널

  • 인터넷: 공사 홈페이지
    1. ① 인천관광공사 소개
    2. ② (홈페이지 상단) 열린 경영
    3. ③ 고객소리함
    4. ④ 문의게시판
  • 우편

    (우)21999 인천광역시 연수구 갯벌로 12 미추홀타워 16층 인천관광공사 고객홍보팀

  • 전화

    032-899-7300

  • 팩스

    032-899-7314

VOC 처리 역할 담당 및 절차

  • 최초 접수 담당자

  • 전화

    최초응대 수신자

  • 우편

    고객홍보팀

  • 인터넷

    고객홍보팀

  • 프로세스

    처리 담당자

  • 1. 소관부서 이관

    고객홍보팀 최초수신담당자

  • 2. VOC 경위파악

    소관부서 담당자

  • 3. VOC 처리방안 마련

    소관부서 담당자, 팀장

  • 4. VOC 처리 사후 조치
    (예방조치, 재발방지, 사후관리 방안)

    소관부서 담당자, 팀장

  • 5. VOC 처리결과 확인 및 검토

    소관부서 부서장, ○○○(기획조정실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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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관리 담당자 :
기획조정실 / 고객홍보팀
TEL :
032-899-7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