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천관광공사

검색 닫기
닫기

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보도자료

인쇄하기

  1. 인천관광공사
  2. 알림마당
  3. 보도자료

인천관광공사, 봄을 다시 만난 장봉도… '벚꽃러닝' 성료

  • 작성자
    섬해양관광팀
    작성일
    2025년 4월 29일(Tue) 15:30:24
  • 조회수
    72

단체_스트레칭.jpg 단체_스트레칭.jpg (141KByte) 사진 다운받기

벚꽃길_러닝1.jpg 벚꽃길_러닝1.jpg (328KByte) 사진 다운받기

벚꽃길_러닝2.jpg 벚꽃길_러닝2.jpg (361KByte) 사진 다운받기

참여자_단체사진.jpg 참여자_단체사진.jpg (141K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관광공사, 봄을 다시 만난 장봉도'벚꽃러닝' 성료

- 벚꽃과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MZ세대 60,‘장봉도 벚꽃길달려-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지난 426(), 인천 옹진군 장봉도에서 개최한 '장봉도 벚꽃러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변화하는 MZ세대의 여행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된 인천 섬 아웃도어 프로그램으로, 러닝 콘텐츠를 통해 장봉도의 자연 매력과 색다른 여행 경험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장봉도는 서울과 도심 지역의 벚꽃이 이미 진 시기에도 만개한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섬이다. 해안도로를 따라 이어진 벚꽃길은 푸른 바다와 어우러져 이색적인 풍경을 만들어냈으며, 참가자들은 봄을 놓친 아쉬움을 달래며 장봉도만의 늦은 벚꽃을 오롯이 즐길 수 있었다.

 

참가자들은 대부분 20~30대의 러닝 및 아웃도어 마니아였으며, 특히 이번 행사에는 프랑스와 스페인 출신의 외국인 참가자도 함께했다. 이들은 각각 국내외에 팬층을 보유한 90만 구독자 유튜버로, 행사 중 촬영한 릴스 영상과 게시물을 SNS에 공유하며 인천 섬의 매력을 국내외로 알리는 데 기여했다.

 

참가자들은 선착장을 출발해 장봉4리 마을, 가막머리전망대, 해식동굴까지 이어지는 약 5km 코스를 따라 푸른 바다와 만개한 벚꽃이 어우러진 풍경 속을 달리며 장봉도의 청정 자연을 체험하고 지역 식당과 카페를 이용하며 공정여행을 실천했다.

 

행사 후 실시된 만족도 조사에서는 참가자 전원이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으며, 만개한 벚꽃과 장봉도의 자연환경, 해안도로를 따라 달리는 러닝 코스의 특별함이 주요 만족 요인으로 분석됐다.

 

참가자들은도심에서는 이미 끝난 벚꽃을 장봉도에서 다시 만날 수 있어 특별했다”, “서울에서는 보기 힘든 고요한 자연 속을 달려서 정말 힐링이 됐다며 행사 후 자발적으로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에 후기를 공유했다.

 

특히 해외 인플루언서와 대형 유튜버의 참여로 국내외 모두에 인천 섬을 홍보하였으며, 전반적으로 인천 섬을 젊은 세대가 찾는 트렌디한 아웃도어 여행지로 브랜딩하는 데 긍정적인 효과를 얻었다.

 

이번 행사에는 스포츠 보호대 브랜드 잠스트(ZAMST)’가 무릎 보호대를,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행텐(HANGTEN)’이 여름 티셔츠를 후원해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했다. 브랜드 협찬을 통해 행사 품질을더욱 높이며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인천관광공사 김태현 실장은 장봉도 벚꽃러닝은 MZ세대 감성에 맞춘 아웃도어 프로그램으로, 인천 섬의 매력을 국내외에 알리는 뜻깊은 기회가 됐다,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 및 글로벌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인천 섬을 젊은 세대가 즐겨 찾는 아웃도어 명소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목록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

자료관리 담당자 :
기획조정실 / 고객홍보팀
TEL :
032-899-7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