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2025년 인천 복합리조트 인재양성교육」 2회차 수강생 모집
[포스터]_2025_복합리조트_인재양석_교육_2차수_교육생_모집.jpg (1MByte) 사진 다운받기
「2025년 인천 복합리조트 인재양성교육」 2회차 수강생 모집 - 전액 무료, GKL 청년인턴 서류 심사 면제 혜택 제공 - - 4주간 현직 전문가 밀착 실습으로 취업 경쟁력 급상승! - |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 그리고 그랜드코리아레저(사장 윤두현, 이하 GKL)는 5월 7일(수)부터 “2025 2회차 인천복합리조트 인재양성교육(GKL 융복합 관광인재 양성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해당 교육은 다수의 복합리조트를 가진 인천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현장 경험이 풍부한 GKL과 지역관광산업에 대하여 높은 이해도를 가진 인천관광공사가 함께 협력하여 진행하는 실무 중심 교육 프로그램이다.
○ GKL 현직 전문가 2명이 4주 동안 교육생과 함께하며 수준별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교육 과정은 △카지노 실무 △복합리조트 현장 직무 △고객 서비스 역량 강화 등 직무 중심 교육과 더불어 △취업 역량 강화 △현직자 멘토링 △지역 관광지 탐방 등 수강생의 취업 경쟁력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 2년차를 맞은 이번 교육은 전액 무료로 운영되며, 지난해에는 총 72명의 수료생 중 28명(38.9%)이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수강생 만족도 조사에서 5점 만점에 4.8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 이에 더 나아가, 올해부터는 교육 수료자에게 GKL 청년인턴십 서류심사 면제 혜택을 부여하여 관광 및 복합리조트 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더욱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 인천관광공사 관광산업실 김태현 실장은 “복합리조트 인재양성 교육은 취업과 이직을 고민하는 청년, 경력단절 여성 등 많은 분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라며, “이번 교육이 구인난과 구직난의 공존이라는 관광인력시장의 모순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교육 신청은 5월 21일(수) 18시까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tourbiz.ito.or.kr) 또는 전화(032-724-9123/9129)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