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인천관광공사, 중․고생 관광 분야 진로 탐색 프로그램 운영
인천상상투어_진행모습(1회차_연화중학교).jpg (328K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상상투어_진행모습(1회차_연화중학교).png (747K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관광공사, 중․고생 관광 분야 진로 탐색 프로그램 운영 - 인천시교육청과 공동 기획‘인천상상투어’, 오는 12월까지 총 25회 진행 - |
○ 인천관광공사(이하 공사, 사장 백현)는 지역 중ㆍ고생을 위한 관광 분야 진로 탐색프로그램‘인천상상투어’를 5월 7일부터 12월 17일까지 총 25회 운영한다.
○ 공사와 인천시교육청이 공동 기획한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관광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로 선택의 폭을 넓혀주기 위해 지난해 처음 시행된 것으로, 28개 학교ㆍ959명이 참여하여 98%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 지난 4월 기준 총 24개 학교 중ㆍ고생 721명이 신청을 완료하였고, 참여 학생들에게는 관광 분야 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는‘내 꿈은 관광전문가’를 테마로, 매회 30명 내외 소규모ㆍ양질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사전 신청하면 한지공예 등 체험도 참여할 수 있다.
○ 5월 7일 1회 차에는 연화중학교 학생 20명이 공사 직원과 직접 교류하며 관광 분야 다양한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제 업무공간과 인천 상상플랫폼 시설을 견학했다.
○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작년에 이어 지역 학교의 높은 관심과 호응에 감사드린다”며,“학생들이 관광 분야에서 새로운 꿈을 발견하고, 미래를 생각해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