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어린이가 주인공! ‘2025 상상플랫폼 키즈 마켓’ 성료
키즈_셀러존_모습.jpg (439KByte) 사진 다운받기
행사장_전경.jpg (7MByte) 사진 다운받기
어린이가 주인공! ‘2025 상상플랫폼 키즈 마켓’ 성료 - 상상플랫폼에서 펼쳐진 어린이 셀러 참여형 마켓, 도심 속 가족형 콘텐츠 호응 - |
○ 인천관광공사(이하“공사”)가 주최ㆍ주관하고 중구청이 후원한‘2025 상플 키즈마켓’이 성황리에 마치며 성공적인 결과를 거두었다.
○ 이번 행사는 놀이와 체험, 소비 요소가 어우러진 복합형 콘텐츠로, 이틀간 총 17,000명이 방문하며 도심 속 가족 친화형 프로그램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 특히, 사전 모집된 어린이 셀러들이 직접 상품을 설명하고 판매하는 ‘키즈셀러존’은 부모와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아이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책임감 있는 모습이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 현장에는 미미월드 체험존, 푸어링 베어 키링 만들기 존, 키즈 아트월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함께 운영되며 아이와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 또한, 인천중부소방서 신흥남성의용소방대와 협력해 운영한‘키즈
세이프티존’에서는 어린이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CPR)과 소화기 사용법 등 실생활에 꼭 필요한 안전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실용성과 교육적 가치를 더했다.
○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콘텐츠를 경험하려는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행사장은 양일 모두 활기를 띠었다.
○ 공사 백현 사장은 “2025 상플 키즈마켓은 아이가 주체가 되고, 가족이 함께 완성해가는 건강한 체험형 콘텐츠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시민 참여를 바탕으로 한 가족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또한, 공사는 이번 행사의 성과를 바탕으로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콘텐츠를 정례화하고, 도심 속 지속가능한 가족문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