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천관광공사

검색 닫기
닫기

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보도자료

인쇄하기

  1. 인천관광공사
  2. 알림마당
  3. 보도자료

인천, 전국 최초 웰니스관광지 경영컨설팅 지원 확대

  • 작성자
    의료웰니스팀
    작성일
    2025년 10월 20일(Mon) 15:09:18
  • 조회수
    55

인천웰니스관광지X인천관광지원센터.jpg 인천웰니스관광지X인천관광지원센터.jpg (223K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 전국 최초 웰니스관광지 경영컨설팅 지원 확대

-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와 협업, 지속가능한 관광지 육성 나서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전국 최초로 인천웰니스관광지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경영컨설팅을 818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10회에 걸쳐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의 ‘2025 인천관광 맞춤형 경영컨설팅지원 대상에 웰니스관광지를 정식 포함한 사례다. 기존의 웰니스 관광 콘텐츠·마케팅 중심 자문을 넘어 재무·노무·회계·투자 등 경영 전반으로 지원 범위를 확대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한 인천웰니스관광지 10개소는 각 특성과 수요에 맞춰 분야별 전문가의 맞춤형 자문을 받았다. 주요 내용은 정부 지원사업 대응 전략, 투자 상담, 경영 관리, 브랜드 등록, 관광기념품 개발, 온라인 판매 활성화 등으로,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들이 제시됐다.

 

금풍양조장 양태석 대표는 그동안 웰니스 관광 콘텐츠 기획이나 체험 프로그램 위주의 자문도 도움이 됐지만, 이번에는 재무·노무·회계 등 경영 전반까지 컨설팅을 받을 수 있어 경영 안정에 큰 보탬이 됐다, “앞으로도 이러한 맞춤형 종합 컨설팅이 지속된다면 관광지 운영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관광공사 사장 백현은 이번 협업은 공사 내 부서 간 유기적 연계를 통해 웰니스관광지의 경영 체질 개선 기반을 마련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콘텐츠와 경영이 균형을 이루는 지속가능한 관광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웰니스·의료관광 융복합 클러스터사업을 통해 관내 30개소의 웰니스관광지를 선정·육성 중이며, 콘텐츠 발굴, 관광상품 개발·판촉, 홍보마케팅, 체험 품질 향상 등 다양한 사업을 고도화하여 추진하고 있다.

 

 

목록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

자료관리 담당자 :
기획조정실 / 고객홍보팀
TEL :
032-899-7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