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인천청춘여행단 4기, 열정 가득한 청춘 인천을 누비다
(인천관광공사)250911_(보도자료)_인천청춘여행단_4기,_열정_가득한_청춘_인천을_누비다.hwp [8MByte]
국립인천해양박물관_팸투어.jpg [7MByte]
발대식_단체사진.png [1MByte]
국립인천해양박물관_팸투어.jpg (7MByte) 사진 다운받기
발대식_단체사진.png (1MByte) 사진 다운받기
|
인천청춘여행단 4기, 열정 가득한 청춘 인천을 누비다 - 총 60명 선발, 인천 곳곳 탐방하며 여행 콘텐츠 제작홍보 - |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 이하 공사)는 지난 9일(화) 상상플랫폼에서‘인천청춘여행단 4기’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인천청춘여행단’은 지역 청년들이 직접 숨은 관광지를 발굴하고, 이를 콘텐츠를 제작해 홍보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총 30개 팀, 60명이 선발되었으며, 특히 이번 기수에는 영향력자도 참여해 홍보 효과를 한층 높일 예정이다.
○ 이들은 앞으로 약 4개월간 활동을 이어가며 △원도심 △섬 여행 △웰니스 △축제·행사 △야간관광 등 11개 테마로 여행을 기획·체험하고,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개인 SNS를 통해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 발대식에서는 기존 우수 참가자들의 활동 경험 공유와 참가자 간 네트워킹이 이루어졌다. 또한, 전문가와 함께하는 인천 로컬 브랜드 콘텐츠 제작과 성인지 감수성 교육이 진행돼 참가자들의 역량 강화를 지원했다. 월미바다열차 체험과 월미도, 국립인천해양박물관을 탐방하는 팸투어도 진행돼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 “지역 청년들이 직접 바라본 인천의 매력을 콘텐츠로 담아낸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다양한 체험과 활동을 통해 청년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참신한 아이디어가 접목된 콘텐츠가 인천 관광 홍보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한편, 인천청춘여행단 활동은 공식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 incheon__travele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