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7만 명 몰리는 KLPGA 최고 흥행 대회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인천서 개최
(인천관광공사)250916(보도자료)_하나금융그룹_챔피언십_인천_개최.hwp [1MByte]
하나금융그룹챔피언십_스폰서포스터.jpg [1MByte]
하나금융그룹챔피언십_스폰서포스터.jpg (1MByte) 사진 다운받기
|
7만 명 몰리는 KLPGA 최고 흥행 대회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인천서 개최 인천시인천관광공사 후원, 리디아 고이민지마다솜 등 참가 - |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인천 청라 베어즈베스트 골프클럽에서 KLPGA 정규 투어‘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가 후원한다.
○ 세계 여자 골프 랭킹 3위 리디아 고, 최근 LPGA 투어 메이저 대회인 KMPG 위민스 PGA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이민지, 디펜딩 챔피언 마다솜 등 스타 플레이어가 대거 참가한다. 특히, 리디아 고, 이민지는 나란히 후원사 대회 첫 우승을 노리고 있어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 총 108명의 선수가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4라운드 72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되며, 약 7만명의 갤러리가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총 상금은 15억 원이며, 우승자에게는 트로피와 2억 7천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 갤러리플라자에서는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푸드트럭, 무료 아이스크림, 선수 사인회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관람객에게 휴식과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 특히,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 출연하여 화제를 모은 ‘급식 대가’이미영 조리사가 현장에서 직접 요리를 선보여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가족단위의 관람객을 위한 키즈존에서는 어린이들이 PGA 프로들이 개발한 교육 프로그램인 ‘스내그 골프(Starting New At Golf의 약자)’를 체험할 수 있다.
○ 환경 친화적인 대회를 지향해 공항철도를 이용한 갤러리에게는 무료 입장 혜택을 제공하고, 인천 시민은 티켓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 갤러리의 편의를 위해 별도 주차장이 운영될 예정이며, 주차장에서 대회장까지는 티오프 1시간 전부터 10~20분 간격으로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 인천시와 공사는 대회가 시민 친화적 행사로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유관기관 협조, 안전관리, 대회홍보 등 다양한 행정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방문객들이 대회뿐만 아니라 인천 관광도 즐길 수 있도록 대회장 내 관광안내 배너를 설치하고, 관광 가이드북과 지도 등 홍보물도 제공한다.
○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은“국내 KLPGA 대회 중 최대 갤러리 규모를 자랑하는 대회를 인천에서 개최하게 돼 뜻깊다”며, “가을을 알리는 9월, 시민 참여형 골프대회에 방문해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