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천관광공사

검색 닫기
닫기

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보도자료

인쇄하기

  1. 인천관광공사
  2. 알림마당
  3. 보도자료

인천관광공사, 지역 소외 청년에 정부 포상금 전액 기부

  • 작성자
    고객홍보팀
    작성일
    2025년 10월 20일(Mon) 16:01:17
  • 조회수
    47

붙임1._전달식_사진.jpg 붙임1._전달식_사진.jpg (2MByte) 사진 다운받기

붙임2._2025년_인천_전통시장_스탬프투어_이미지.png 붙임2._2025년_인천_전통시장_스탬프투어_이미지.png (3MByte) 사진 다운받기

붙임3._인천e지_안내_이미지.jpg 붙임3._인천e지_안내_이미지.jpg (741K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관광공사, 지역 소외 청년에 정부 포상금 전액 기부

- 행정안전부 장관상(최우수상) 포상금 100만원 기부사회적 가치 확산 -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 이하 공사) 14‘2025년 지방공공기관 지역경제 활성화 우수사례행정안전부 장관상(최우수상) 포상금을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청년들을 위해 기부했다.

 

앞서 공사는 지난달 29일 행정안전부지방공기업평가원 주최‘2025년 지방공공기관 지역경제 활성화 우수사례공모에서지역소비 촉진 및 지역상생·협력 분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행정안전부 장관상(최우수상) 표창과 함께 포상금 100만원을 수여받은 바 있다.

 

전국 지방공공기관 중에서 선정된 공사의 우수사례 주제는디지털과 상생으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다였다. 대한민국 제1스마트관광 플랫폼인천e앱을 활용해 전통시장을 단순한 상업 공간이 아닌 문화ㆍ관광 자산으로 육성하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사례 선정에 대한 기관의 성과에 사회적 가치를 더하고자, 공사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지역 청년들이 저렴하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하는청년밥상빨라우 사회적협동조합에 포상금 전액을 기부했다.

 

 

기부를 통해 미래 사회의 주역인 청년들이 일상에 활력을 얻고 따뜻하게 보내는 데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라는 취지이다.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공사의 이번 우수사례는 전통시장 상인 분들의 관심과 참여로 가능했다,“시민이 주신 포상금 전액을 사회에 환원하고, 지역과 상생하는 공기업에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

자료관리 담당자 :
기획조정실 / 고객홍보팀
TEL :
032-899-7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