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천관광공사

검색 닫기
닫기

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보도자료

인쇄하기

  1. 인천관광공사
  2. 알림마당
  3. 보도자료

인천관광공사,‘2025년 인천e지 파트너스 어워즈’성료

  • 작성자
    국내관광팀
    작성일
    2025년 11월 13일(Thu) 16:40:24
  • 조회수
    12

1._2025_인천e지_파트너스_어워즈_사진.jpg 1._2025_인천e지_파트너스_어워즈_사진.jpg (2MByte) 사진 다운받기

2._인천e지_플랫폼_소개_이미지.png 2._인천e지_플랫폼_소개_이미지.png (351K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관광공사,2025년 인천e지 파트너스 어워즈성료

- 스마트관광 플랫폼 기반 지역경제 활성화 및 상생협력 강화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유지상, 이하 공사)는 지난 12() 인천시민애집에서 ‘2025 인천e지 파트너스 어워즈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e는 인천의 관광 정보, 할인쿠폰, 축제행사 정보 등을 통합 제공하는 인천시 공식 관광 플랫폼이다. 이번 행사는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을 기념하고, 스마트관광 플랫폼을 통한 지역 상권 활성화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사는 올해 인천e앱과 연계한 모바일 할인쿠폰 이벤트 스탬프투어 축제·행사 연계 캠페인 등 다양한 스마트 관광 서비스를 추진하며 시민과 관광객의 참여를 확대했다. 이러한 노력은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졌다.‘인천e앱을 통한 지역 쿠폰 사용 건수는 7만 건(전년 대비 24% 증가), 누적 다운로드 32만 건(전년 대비 21% 증가), 회원 수 12만 명(전년 대비 57% 증가), 가맹점 461개소(전년 대비 28% 증가)를 돌파하며 국내 대표 공공 관광앱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인천e2025년 지방공공기관 지역경제 활성화 우수사례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전통시장 모바일 스탬프투어 등 디지털 기술과 지역 상권을 결합한 혁신 모델이 높은 평가를 받아 스마트관광 기반 지역경제 활성화의 모범사례로 주목받았다.

 

이날 열린 인천e지 파트너스 어워즈에서는 스마트관광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가맹점 6곳이 선정됐다. ‘우수 파트너상’ 3곳과 인천e지 스타트상’ 3곳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에는 인천시와 공사 관계자, ‘인천e가맹점 대표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어 진행된 소상공인의 역량 강화 특별 강연에서는 미디어스퀘어 안정모 대표가 ‘AI 시대 우리 가게만의 매력을 발견하는 소셜 브랜딩과 소셜미디어 채널 운영 전략 및 고객 관리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인천관광공사 유지상 사장은 “‘인천e가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었던 것은 지역 소상공인 파트너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이라며, “이번 어워즈가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인천e를 통해 관광객 편의를 높이고, 지역 상권이 상생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지속 가능한 모델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목록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

자료관리 담당자 :
기획조정실 / 고객홍보팀
TEL :
032-899-7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