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천관광공사

검색 닫기
닫기

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보도자료

인쇄하기

  1. 인천관광공사
  2. 알림마당
  3. 보도자료

인천의 섬이 하나로…‘인천 섬의 날 페스타 섬띵’개최

  • 작성자
    섬발전지원센터
    작성일
    2025년 11월 26일(Wed) 17:01:31
  • 조회수
    18

인천_섬의날_페스타_포스터.jpg 인천_섬의날_페스타_포스터.jpg (2M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의 섬이 하나로인천 섬의 날 페스타 섬띵개최

- 섬 주민과 시민이 함께 만드는 첫 공식 화합문화축제 -

- 체험·전시·직거래 마켓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

 

인천관광공사(사장 유지상)는 오는 29일 상상플랫폼 웨이브홀에서 ‘2025 인천 섬의 날 페스타 섬띵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가 주관하는 공식 섬 축제로, 인천 섬의 문화적 가치와 매력을 시민과 공유하는 열린 축제다. 강화·옹진을 포함한 섬 주민 공동체와 지역 예술인, 관련 기관이 참여하며, 인천 전체 섬을 아우르는 첫 공식 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섬의 가치가 살아나는 공간·공연·체험형 축제

행사장은 도시 속에서 만나는 작은 섬과 바다를 테마로 연출된다. 웨이브홀 전체에 인천 섬들의 위치와 지형을 지도 형태로 구현하고, 각 섬의 특색과 바다의 물결을 시각적으로 표현해 관람객이 직접 걷고 머무르는 공간형 축제로 구성했다. 섬 홍보관을 방문해 스탬프를 모으면 갤럭시 탭, 헤드폰,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일부 경품은 섬 주민 업체와 인천항만공사의 후원으로 마련되어 의미를 더했다.

 

섬을 직접 체험하고 기록하는 시민 참여 프로그램

섬 주민이 참여하는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테라리움을 이용한 나만의 섬 만들기바다 향을 담은 비누·디퓨저 제작 벨크로 퍼즐로 맞추는 인천 섬 지리 체험 인천 보물섬 119 VR 체험 인천항만공사의 친환경 업사이클 체험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사전 공모한 인천 섬 여행 사진전출품작도 전시되며, 우수작에는 숙박권·필름카메라·특산품 패키지가 제공된다.

 

섬 주민이 직접 운영하는 섬템 득템 마켓

강화·옹진 섬 주민이 운영하는 직거래장터 섬템 득템 마켓에서는 섬쌀, 속노랑 고구마, 해조류, 농산물 가공품 등 섬에서 생산된 농·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인천e음 가맹 판매 부스에서는 결제 시 15% 페이백 혜택이 적용되어 섬 주민의 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순환에 기여한다.

 

섬의 미래를 이야기하는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

상상플랫폼 3층에서는 한국섬진흥원과 함께하는 시민 오픈형 교육 프로그램 섬큼섬큼 비(BE)아일랜더(BE-islander)’와 지역 활성화 사례 특강이 진행된다. 섬의 현재와 미래를 함께 논의하며, 섬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공론장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

 

유지상 인천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행사는 섬 주민과 시민이 함께 만드는 첫 공식 축제로, 인천 섬의 특색과 매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인천 섬의 가치와 이야기를 시민과 함께 나누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

자료관리 담당자 :
기획조정실 / 고객홍보팀
TEL :
032-899-7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