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천관광공사

검색 닫기
닫기

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보도자료

인쇄하기

  1. 인천관광공사
  2. 알림마당
  3. 보도자료

워케이션·현지에서 살아보기...인천을 새롭게 발견하다

  • 작성자
    고객홍보팀
    작성일
    2023년 6월 26일(Mon) 14:31:41
  • 조회수
    710

인천_체류형_관광상품_출시_포스터.jpg 인천_체류형_관광상품_출시_포스터.jpg (411KByte) 사진 다운받기

 

 

워케이션·현지에서 살아보기...인천을 새롭게 발견하다

- ‘2023년 체류형 관광상품 공모전선정 2박 이상 관광상품 출시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지난 4월 실시한 ‘2023년 인천 체류형 관광상품 공모전에서 최종 선정된 업체들과 인천만의 테마가 있는 체류형 관광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공모는 워케이션, 현지에서 살아보기 등을 주제로 섬 지역을 제외한 인천에서 2박 이상 체류하는 상품을 발굴하고자 실시되었으며, 워케이션 분야 2, 살아보기 분야 1개 업체가 최종 선정되었다.

 

워케이션 분야로 선정된 청개구리의 인천 올드앤뉴(Old&New) 워케이션상품은 개항장 하버파크호텔숙박과 연계한 ‘Old 워케이션 in 개항장상품과 송도 오크우크프리미어 인천’, ‘오라카이 송도파크 호텔숙박과 연계한 ‘New 워케이션 in 송도상품으로 나누어지며, 인천이 가진 상반된 매력을 체험하며 체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워케이션 분야로 선정된 또 다른 업체인 스트리밍하우스의 상품 인천, 워케이션으로 날다는 영종도 네스트호텔숙박과 무의도 포내 워케이션 센터와 연계한 상품으로, 바다와 석양을 벗 삼아 근무도 하며 인근 관광활동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스트리밍하우스는 워케이션 센터의 수익의 일부를 포내 어촌체험마을 주민에게 환원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살아보기 분야에서 선정된 협동조합 청풍의 잠시 섬상품은 강화도에 위치한 게스트하우스에서 2~5박 기간 동안 머물며 지역을 탐색하는 프로그램으로, 지역상점 및 주민과 만나 관계를 형성하고 지역의 가치와 라이프스타일을 알아가는 경험을 제공한다. 100년된 양조장 투어, 비건 베이킹, 섬 요가, 스윙댄스, 나만의 이모티콘 드로잉 등 20여 개의 이색적인 로컬체험도 경험할 수 있다.

 

공사 한아름 국내스마트관광팀장은 관광객들이 인천에 오래 체류하며 인천의 진정한 매력을 느껴보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공모전을 준비했다, “앞으로도 워케이션, 살아보기 뿐 아니라 다양한 체류형 관광상품을 발굴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상품의 자세한 정보와 예약 문의는 업체별 홈페이지 또는 유선으로 확인 가능하다.

 

붙임 상품출시 포스터 1. .

 

목록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

자료관리 담당자 :
기획조정실 / 고객홍보팀
TEL :
032-899-7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