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천관광공사

검색 닫기
닫기

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보도자료

인쇄하기

  1. 인천관광공사
  2. 알림마당
  3. 보도자료

인천의료관광 해외 현지 집중 공략! 하반기 신규 수요창출 도전

  • 작성자
    고객홍보팀
    작성일
    2023년 7월 19일(Wed) 15:48:08
  • 조회수
    589

붙임1._인천의료관광_사업설명회.jpg 붙임1._인천의료관광_사업설명회.jpg (432KByte) 사진 다운받기

붙임2._몽골인천의료관광설명회.jpg 붙임2._몽골인천의료관광설명회.jpg (3M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의료관광 해외 현지 집중 공략! 하반기 신규 수요창출 도전

-‘인천의료관광 공동마케팅 협력단상반기 해외 환자 3,746명 유치 성과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엔데믹 시대를 맞아 글로벌 헬스케어 도시, 인천으로 거듭나기 위해 추진한 외국인 환자 유치 활성화 사업에 대한 상반기 추진실적 보고회를 지난 714일 인천시청에서 갖고, 하반기 본격 추진할 외국인 환자 유치사업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

 

인천시와 공사는 올해 3월 인천의료관광 사업설명회를 개최하며, 외국인 환자 유치에 총력을 다 할 인천의료관광 공동마케팅 협력단을 모집해 46개 기관이 함께 참여하고 있다. 인천의 외국인 환자 유치 의료기관 및 유치사업자, 서비스사업자가 함께 해외 주요 타깃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벌인 결과, 상반기 인천을 방문한 외국인 환자는 총 3,746명으로 잠정 집계되었다.

 

상반기 주요 활동으로는 해외 중증환자 유치 타깃시장인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개최된 한국의료관광대전참가 홍보 및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열린 인천의료관광 설명회 및 나눔의료 감사행사가 대표적이다. 또한, 태국에서 개최된 인천관광 단독 로드쇼에 참가해 K-뷰티 관련 신규 의료시장 발굴에 힘썼다.

 

국내에서도 보건복지부 주최 ‘2023 메디컬코리아‘1883 인천 맥강파티 대규모 행사에 인천의 주요 의료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비즈니스상담 및 의료체험 등을 통해 인천의료관광을 알린 바 있다.

 

공사는 인천의료관광 공동마케팅협력단에게는 해외 환자 유치를 위한 홍보마케팅비 지원(최대 1천만원)하고, 신규 유치기관에는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한 기반 조성 및 대외 인증(외국어 안내판 및 홍보물 등), 유치사업자에게는 상품개발비 및 유치실적에 따른 인센티브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외국인 환자에게는 원스톱 메디컬지원서비스를 통해 해외 환자 입국 시 이송서비스(컨시어지) 및 통번역 서비스, 치료 후 웰니스관광지로의 ‘1-day 힐링투어도 무료로 지원하며 고객 편의를 제고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재외동포청 유치 연계로 인천홈커밍 의료관광상품개발을 통한 해외 환자 유치 및 웰니스·의료관광 융복합 클러스터 연계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웰니스·의료관광 통합 브랜드 개발 및 온·오프라인 홍보 본격화, ‘인천 웰-메디(Well-Medi) 페스타신규 개최 및 외국어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신규 양성 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의료낙후 국가와의 협력을 통해 나눔의료 및 의료진 연수도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 코로나19로 단절되었던 인천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 지역 의료기관 및 유치사업자 등이 합심하여 어느 때보다도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하반기에는 베트남 등 동남아 지역의 의료관광 신규 수요창출 및 글로벌 홍보를 통해 인천 의료기술의 우수성 및 인지도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밝혔다.

 

 

붙임 관련사진 2. .

 

 

목록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

자료관리 담당자 :
기획조정실 / 고객홍보팀
TEL :
032-899-7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