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천관광공사

검색 닫기
닫기

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보도자료

인쇄하기

  1. 인천관광공사
  2. 알림마당
  3. 보도자료

인천관광공사, 市 공기업 최초 사회공헌 부문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 작성자
    고객홍보팀
    작성일
    2023년 12월 8일(Fri) 11:35:28
  • 조회수
    232

붙임._인천관광공사_지역사회공헌_인정기업_선정.jpg 붙임._인천관광공사_지역사회공헌_인정기업_선정.jpg (2M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관광공사, 공기업 최초 사회공헌 부문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 관광으로 사회공헌...‘지역사회공헌 인정제’4년 연속 취득 -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128() 서울시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열린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3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의 날행사에서 사회공헌 부문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과 기관을 발굴해 그 공로를 지역사회가 인정해 주는 제도로, 사회공헌 활동 실적을 바탕으로 E(환경), S(사회), G(경영구조) 25개 지표의 계량심사와 우수 프로그램 평가를 통해 인정기업을 선정한다.

 

공사는 인천시 산하 공기업 최초로 4(2020~2023)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 지난해보다 더 높은 평가 점수를 획득하는 등 진단 수준에서 최고 등급인 ‘Level 5(사회공헌 조직 문화를 구축하여 사회공헌 활동성과를 도출하고 개선하는 단계)'에 속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나눔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관광 전문 공기업으로서 관광을 통한 사회적 약자의 문화향유권을 보장하기 위해 나눔관광 및 참여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공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지속적이고 다각적인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한 것을 주요 성과로 꼽았다.

 

뿐만 아니라, 지역 특성을 고려한 다문화가정 일자리, 북한이탈주민 생활 지원, 섬주민 SOC 확충 등 자립 지원, 장애인을 위한 장벽없는 관광 추진, 저소득가정 대상 기부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노력도 인정받았다.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앞으로도 인천시민과 함께하는 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나눔 가치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붙임 관련사진 1. .

 

목록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

자료관리 담당자 :
기획조정실 / 고객홍보팀
TEL :
032-899-7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