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천관광공사

검색 닫기
닫기

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보도자료

인쇄하기

  1. 인천관광공사
  2. 알림마당
  3. 보도자료

2024 개항장 지역전문가 양성과정 성료

  • 작성자
    고객홍보팀
    작성일
    2024년 11월 24일(Sun) 08:34:59
  • 조회수
    278

1._2024년도_개항장_지역전문가_양성과정_수료식.jpg 1._2024년도_개항장_지역전문가_양성과정_수료식.jpg (359KByte) 사진 다운받기

2._2024년도_개항장_지역전문가_양성과정_오리엔테이션.jpg 2._2024년도_개항장_지역전문가_양성과정_오리엔테이션.jpg (2MByte) 사진 다운받기

 

 

2024 개항장 지역전문가 양성과정 성료

- 지역 기반 로컬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기여 -

- 청년 연계 민관 협력 강화를 통한 개항장 및 원도심 지역 활성화 기대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지난 1121일 인천스마트관광도시 운영 활성화를 위한 2024 개항장 지역전문가 양성과정을 마무리하며 수료식 및 성과공유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개항장 지역전문가 양성과정은 개항장 지역의 역사적·문화적 가치를 기반으로 로컬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실행을 지원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의 주체적인 지역 활동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과정은 개항장 일대의 대표적 문화공간인 1883개항살롱 등을 심으로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매주 목요일, 10회차로 진행되었다. 주요 내용은 인천시 및 중구청, 인천관광공사·인천도시공사 등 공공기관의 원도심 활성화 정책, 로컬 콘텐츠의 이해, 로컬 기획자와 네트워킹, 팀 프로젝트 실행 및 전문가 컨설팅 등으로 구성되어 전문적인 교육과 실습을 병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교육 기간 동안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기획하고, 이를 구체화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마지막 회차에서는 팀 프로젝트 성과 발표와 함께 심사위원단의 평가 및 피드백 시간을 가지며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료식에서는 교육 수강생 수료증을 수여하였으며, 팀 프로젝트 우수 팀으로는 <개항장 티백>이 선정되었다. 개항장 티백팀은 자유공원, 월미도, 인천역, 개항장을 모티브로 개항장의 지역성을 반영한 티백을 제작하는 모델을 기획하여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교육을 통해 양성된 개항장 지역전문가들은 개항장 활성화를 한 민-관 협력체개항장 청년협의체구성원으로서 개항장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하고 신규 비즈니스를 발굴하고, 더 나아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교육과정은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제물포 르네상스의 미래 주역이 될 청년들을 대상으로, 개항장을 기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할 기회를 제공한 점이 매우 뜻깊다 양성된 지역전문가들이 지역의 질적 성장에 기여하고, 개항장 인프라 구축의 핵심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교육과정의 성과와 경험은 자료집으로 정리되어 발간될 예정이며, 향후 지역 활성화와 로컬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유용한 참고 자료로 활용 될 것이다.

 

목록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

자료관리 담당자 :
기획조정실 / 고객홍보팀
TEL :
032-899-7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