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천관광공사

검색 닫기
닫기

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보도자료

인쇄하기

  1. 인천관광공사
  2. 알림마당
  3. 보도자료

인천섬발전지원센터, 9개 기관과 「인천 섬 지역상생 캠프」 성료

  • 작성자
    고객홍보팀
    작성일
    2024년 11월 27일(Wed) 13:30:07
  • 조회수
    267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인천섬발전지원센터에서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7회에 걸쳐 지속가능한 섬 발전을 위한인천 섬 지역상생 캠프를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인천 섬의 인구소멸 대응 및 해양 환경보호를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 균형 발전과 섬 마을 활력 제고를 목표로 기획되었다.

 

올해는 한국관광공사 경인지사(지사장 곽대영)와의 협업을 통해 사업 규모를 확대하여 보다 많은 기관 및 단체가 인천 섬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였다.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앞서 센터는 민··학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인천 섬에서 ESG경영을 실천할 기업을 모집하였으며, 그 결과 얀센백신, 서울시설공단, 인천광역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KT&G 상상유니브 인천운영사무국(상프렌즈 및 대학생 봉사자), 인천가톨릭대학교 등 다양한 기관의 임직원 및 대학생 약 212명이 인천 섬에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하였다.

 

캠프는 덕적도, 자월도, 소청도, 신시모도 등 6개 섬에서 진행되었으며, 기관이 가진 인적·물적 자원과 각 섬에서 필요로 하는 요구사항을 매칭하여 섬과 주민들의 생활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서울시설공단의 경우 자월도 주거취약 계층 대상 전기설비 점검을 실시하였고, 인천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인천광역시의료원·인천디자인지원센터는 소청도에서 이·미용봉사, 의료검진, 증명사진 촬영 등을 진행하며 섬 주민들에게 의료 및 편의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인천관광공사 관광산업실 김태현 실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다양한 기관에서 인천 섬의 가치를 발견하고 섬 지역 활성화의 중요성에 대해 깨달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앞으로도 유관기관들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인천 섬 맞춤형 사회공헌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섬발전지원센터는인천 섬 지역상생 캠프를 발판으로 삼아 인천 섬과 기업들 간의 교류를 더욱 강화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지속가능한 섬 발전을 위하여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다가오는 2025인천 아이(i)-바다패스가 본격화되면, 인천시민은 지역 내 섬을 오가는 여객선 이용 시 대중교통 요금으로, 타시도민은 70% 할인된 가격으로 섬에 방문할 수 있어 보다 많은 기관·기업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인천 섬을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록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

자료관리 담당자 :
기획조정실 / 고객홍보팀
TEL :
032-899-7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