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천관광공사

검색 닫기
닫기

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보도자료

인쇄하기

  1. 인천관광공사
  2. 알림마당
  3. 보도자료

[20171110] 장벽없는 인천관광, 함께 만들어가요! 인천관광공사, 올해의 관광도시 강화‘관광지 배리어프리 모니터링’실시

  • 작성자
    관리자 (홍보팀)
    작성일
    2017년 11월 10일(Fri) 10:12:00
  • 조회수
    7955

장벽없는 인천관광, 함께 만들어가요

 

- 인천관광공사, 올해의 관광도시 강화‘관광지 배리어프리 모니터링’실시 -

 

○ 인천관광공사(사장 채홍기)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사업장인 가천누리 3개 기관이 함께 11월 9일 강화도에서 ‘관광지 배리어프리 모니터링’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관광지 배리어프리 모니터링’은 인천관광공사가 2016년 전국 최초로 실시한 프로그램으로, 관광 소외계층인 장애인의 불편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공공기관이 함께 인천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며 체험하는 새로운 형태의 사회공헌활동이다.

 

○ 공사는 ‘2018 올해의 관광도시 강화’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사전 준비의 일환으로, 북한 주민의 생활상을 육안으로 볼 수 있는 평화전망대와 신미양요 격전지인 광성보 일대에서 모니터링을 실시하였다.

 

○ 인천관광공사 채홍기 사장은 “지붕 없는 박물관인 강화도를 관광하며 좋은 추억을 담았으면 좋겠고, 인천이 장애인도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배리어프리 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라고 말했다.

 

○ 이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정호연 인천지사장은 “장애인들이 일상의 훈련과정과 직장생활에서 벗어나 인천의 좋은 관광자원을 경험하고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좋은 추억으로 기억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목록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

자료관리 담당자 :
기획조정실 / 고객홍보팀
TEL :
032-899-7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