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천관광공사

검색 닫기
닫기

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보도자료

인쇄하기

  1. 인천관광공사
  2. 알림마당
  3. 보도자료

인천관광공사, 정부 경영평가 최우수 '가'등급 2년 연속 달성

  • 작성자
    고객홍보팀
    작성일
    2021년 9월 7일(Tue) 10:17:51
  • 조회수
    54

관광기업지원센터_개소사진.jpg 이미지 관광기업지원센터_개소사진.jpg (4M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e지_앱_시연.jpg 이미지 인천e지_앱_시연.jpg (1M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관광공사, 정부 경영평가 최우수등급 2년 연속 달성

-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관광업계 피해지원 및 일자리 창출 노력 돋보여 -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는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2021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인 ''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금번 평가에서 공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업계 피해회복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전사적 노력, 안전 최우선의 모범적 방역체계 구축, 디지털 환경에 대응한 선도적 관광사업 추진 등이 높게 평가되어, 관광공사 군 공기업 중 유일하게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등급 을 받는 성과를 냈다.

 

먼저 코로나19로 인한 인천관광 위기극복을 위해, 관광사업체 대상 긴급자금 융자지원 창구인 관광산업지원센터를 공사 내에 개소하여 운영하였고, 송도컨벤시아와 하버파크호텔의 임대료와 위약금을 약 15억 원 감면하였다. 또한 지역 내 689개 관광관련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방역물품 및 홍보비용을 지원하였고, 광역 지자체 최초로 QR 기반의 클린인천 출입인증 시스템을 개발하여 활용하는 등 노력을 기울였다.

 

관광 일자리 측면에서는, 5개년 국비사업인 관광기업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창업지원 일자리 확대를 위해 노력한 결과, 285명의 일자리를 창출하였고, 1,457명의 관광전문인력을 양성하여, 침체된 인천관광 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관광 마케팅 측면에서는, 대한민국 제1호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 추진, 최초의 인천 국제 온라인 트래블마트 개최, 의료관광 디지털 통합 플랫폼(MTIS) 활용한 마케팅 등을 통해 인천관광의 디지털 전환을 본격적으로 추진하였다.

 

인천관광공사 민민홍 사장은, “금번 최우수 등급 평가는,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관광산업 생태계의 피해복구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노력 및 사업의 디지털 전환 등 공사 직원들이 노력한 결과라고 밝히면서, 으로 공사는 누구나 찾고 싶은 관광도시로서 인천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지역 내 총 생산의 3% 수준인 관광산업의 기여도를 더 높여 나갈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붙임 관련사진 2. .

목록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

자료관리 담당자 :
기획조정실/ 고객홍보팀
TEL :
032-899-7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