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천관광공사

검색 닫기
닫기

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보도자료

인쇄하기

  1. 인천관광공사
  2. 알림마당
  3. 보도자료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작년 163명 관광 일자리 창출

  • 작성자
    고객홍보팀
    작성일
    2022년 1월 13일(Thu) 14:33:57
  • 조회수
    557

1._사진_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_내부.jpg 1._사진_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_내부.jpg (450KByte) 사진 다운받기

2._사진_인천마이스지원센터_외부.jpg 2._사진_인천마이스지원센터_외부.jpg (10M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작년 163명 관광 일자리 창출

- 올해부터는 창업기업 성장에 맞춰 단계별 지원 -

 


○ 인천관광공사 내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지난해 관광ㆍ마이스업계 창업 지원을 통해 163명의 관광 일자리를 창출하고 37개의 스타트업을 발굴했다. 더불어 41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37억원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497명의 관광전문인력을 양성했다고 밝혔다.

 

○ 센터는 지난해 관광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중점을 두었으나 올해부터는 창업기업의 성장에 맞춘 단계별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기업의 창업에서부터 성장을 서쳐 사업이 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하는 AtoZ 지원을 통해 센터가 인천 관광업계의 성장 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센터는 인천관광공사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지원을 받아 운영중인 기관이다. 2020년 9월 개소이래 인천지역의 관광분야 창업자 및 기업들을 지원하고 관광일자리를 창출하는 창업지원기관으로 자리를 굳히고 있다.


○ 그간 관광기업 창업의 생태계기반 조성을 위해 창업기업을 발굴하여 교육 및 경영관련 컨설팅은 물론 먼저 사업궤도에 오른 선배 창업자들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사업이 안착되도록 지원을 하였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장기적 타격을 입은 기존 관광업계의 경영 정상화 및 활성화를 위한 지원 또한 추진하고 있다.


붙임 관련사진 2매.  끝.

목록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

자료관리 담당자 :
기획조정실/ 고객홍보팀
TEL :
032-899-7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