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천관광공사

검색 닫기
닫기

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보도자료

인쇄하기

  1. 인천관광공사
  2. 알림마당
  3. 보도자료

인천관광공사, 관광기업 ‧ 인력 집중 지원 나선다!

  • 작성자
    고객홍보팀
    작성일
    2022년 7월 28일(Thu) 13:37:32
  • 조회수
    1662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_인천_관광_1인_미디어_크리에이터_양성과정_포스터_(1).jpg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_인천_관광_1인_미디어_크리에이터_양성과정_포스터_(1).jpg (1M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관광공사, 관광기업 인력 집중 지원 나선다!

-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디딤돌 프로젝트 공모로 관광기업 혁신 촉진 -

- 크리에이터 교육생 60명 모집관광 영상 콘텐츠 기획, 촬영, 편집 등 교육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는 관광기업 육성을 위한 디딤돌프로젝트 공모사업과 관광인재 양성을 위한 영상제작자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디딤돌프로젝트는 혁신 관광기업(스타트업)의 신규 시장 진출과 사업확장을 지원하고 지역 관광기업(여행사 등)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에 선정되는 혁신 관광기업은 해외시장 진출 등을 다양한 지원받게 되고, 지역 관광기업은 전문 프로젝트 매니저와 함께 디지털 전환 컨설팅이 진행되며 이를 통해 기존 사업에 디지털 전환을 접목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또한, 관광기업지원센터는 미디어 콘텐츠 개발 및 지역 크리에이터들의 적극적인 취·창업 지원을 위해인천 관광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과정교육을 실시하며 참여자를 오는 817일까지 모집한다.

 

교육은 823일부터 2주간 주 3회 오프라인 수업으로 진행되고 초·중급반 30명씩 총 60명을 대상으로 이원화 운영된다. 교육과정은 채널 개설, 콘텐츠 기획, 저작권 관련 수업 이외에 개항로 현장 수업 등 실질적인 과정으로 구성되며, 특히 슛뚜(@sueddu)’, ‘허니블링(@honey_veling)’등 유명 유튜버들이 강사진으로 선정되어실무 지식과 전문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이병찬 센터장은 앞으로도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의 다양한 사업을 통해 관광분야 창업자 및 기업들을 지원하고 관광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모 및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incheon.tourbiz.or.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는?

20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진행한 지역관광기업지원센터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097일 개소하였다. 관광스타트업 발굴육성, 맞춤형 컨설팅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 학연계 인턴십 운영을 통한 관광 일자리 창출 등 인천 관광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은 물론 지역 관광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이끌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붙임 관련 포스터 각 1.

목록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

자료관리 담당자 :
기획조정실 / 고객홍보팀
TEL :
032-899-7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