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천관광공사

검색 닫기
닫기

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보도자료

인쇄하기

  1. 인천관광공사
  2. 알림마당
  3. 보도자료

인천관광공사,‘야간관광 특화도시’송도 센트럴파크 점검

  • 작성자
    전재옥
    작성일
    2023년 1월 2일(Mon) 09:00:59
  • 조회수
    1450

1._송도센트럴파크.jpg 1._송도센트럴파크.jpg (25MByte) 사진 다운받기

점검사진.jpg 점검사진.jpg (748KByte) 사진 다운받기

 

천관광공사,야간관광 특화도시송도 센트럴파크 점검

- 개항장월미도와 함께 밤이 즐거운 인천명소로 육성 -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 이하 공사)1229야간관광 특화도시조성 본격 추진에 앞서, 핵심 대상지인 송도센트럴파크 현장을 방문하여사전 점검을 실시했다.

 

인천시는 지난 9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국내 첫 야간관광 특화도시공모사업 대상지로 선정되어, 129야간관광 특화도시 선포식을 개최하고 향후 4개년 추진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 계획은 2025년까지 국비 28억 등 총 56억원을 들여 야간관광 콘텐츠 개발 야간경관 육성 및 명소 발굴 야간관광 여건 개선 타 지자체 연계사업 추진 등 크게 4개 분야의 사업을 추진하는 것으로, 송도센트럴파크와 중구 개항장월미도 권역을 중심으로 장기적으로는 인천 전역에 걸쳐 밤이 즐거운관광도시를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이번 현장 점검 대상은, 송도센트럴파크의 야간경관과 지역 상권, 도보투어 코스, 수상레저 시설 운영 현황 등으로, 대상지의 강점과 점을 파악하고 업계의 의견을 청취하여 이를 사업에 반영하기로 했다.

 

 

공사는 향후에도 단계적으로 인천 전역을 대상으로 현장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며, 관 협력을 통하여 아름다운 야간경관 조성은 물론, 수변 공간을 활용한 미디어아트 빛 축제, 음악공연야시장 등 야간관광 콘텐츠 개발, 노을 야경명소 육성, 지역 상권 활성화 등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인천관광공사 국내관광팀 한아름 팀장국내 첫 국제명소형 야간관광 특화도시로 인천이 선정 만큼, 야간관광의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다양한 거리, 즐길거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붙임 관련사진 2. .

목록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

자료관리 담당자 :
기획조정실 / 고객홍보팀
TEL :
032-899-7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