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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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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인천관광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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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
고객 만족 극대화를 통한 인천 관광 활성화
비전 Vision
고객과 소통하며 신뢰받고 사랑받는 공기업
전략방향
  • 유형별 맞춤형 고객관리

    유형별 고객 분류체계 정립 및 고객 유형에 따른 맞춤형 고객관리전략 실행
  • 고객 소통 활성화

    고객 의견 수렴 창구 활성화 및 고객의 경영참여 기회 확대
  • 조직 문화 개선

    조직 내 소통 활성화 및 고객만족경영 역량 제고
전략과제
  • 1-1. 유형별 고객 분류체계 정립
  • 1-2. 유형별 고객 관리전략 실행
  • 2-1. 고객 의견 수렴 활성화
  • 2-2. 고객의 경영참여 기회 확대
  • 3-1. 조직 내 소통 활성화
  • 3-2. 구성원의 고객만족경영 역량 제고
실행과제
  • 1-1-1. 고객 정의 및 고객 유형별 분류체계 정립
  • 1-2-1. 사업별 고객 서비스 이행표준 구축 및 관리
  • 1-2-2. 맞춤형 관광정보 제공을 위한 다양한 채널의 서비스 환경 구축
  • 1-2-3. 공사 사업별 만족도 측정 표준모델 구축
  • 2-1-1. 고객 의견 수렴채널 확대 및 활성화
  • 2-1-2. VOC 운영 고도화
  • 2-1-3. VOC 종합 분석 시행
  • 2-2-1. SNS 제안 이벤트 시행
  • 2-2-2. 시민 제안 공모전 시행
  • 2-2-3. 고객 유형별 고객참여 프로그램 표준모델 구축
  • 3-1-1. 직원 의견수렴 채널 운영 및 관리
  • 3-1-2. 직원 만족도 조사 실시
  • 3-1-3. 직원 제안제도 시행
  • 3-2-1. 고객만족경영 성과에 따른 보상체계 구축
  • 3-2-2. 고객만족경영 전문 교육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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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관리 담당자 :
기획조정실/ 고객홍보팀
TEL :
032-899-7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