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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서비스이행표준

0. 서문

0.1 고객서비스헌장의 의미

고객서비스헌장은 우리 공사의 고객가치 창출, 고객 만족을 향상시키기 위한 원칙과 방향을 명시한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기본원칙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0.2 고객서비스 이행표준의 의미

고객서비스 이행표준은 고객서비스헌장을 준수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 원칙 및 방법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 표준의 목표는 조직의 성과 개선과 고객 만족, 이해관계자 만족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1. 일반사항

1.1 우리의 고객

우리의 고객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공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마케팅 활동의 대상이 되는 내·외국인 관광객 및 인천 시민
  • 공사 핵심 사업 수행과 관련된 관광 유관기관
  • 공사의 설립목적 달성을 위하여 관광정책, 관광전략개발 등 협력관계에 있는 정부, 지자체, 협회, 학계

1.2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인천관광공사 서비스에 대하여 개선이 요구되거나 건설적인 의견이 있으시면 인터넷, 서면, 전화 등 편리하신 방법으로 기탄없이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접수된 의견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검토하여 처리하고 업무일 기준 48시간 이내 시정 결과를 통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확인이나 시정에 48시간 이상 소요될 경우 먼저 예상 소요기간을 통지하고 중간 진행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제시해 주신 의견은 공사 경영에 적극적으로 반영을 검토하겠습니다.
  • 수시로 직원의 고객 서비스 수준을 모니터링하여 개선에 반영하겠으며, 우수한 직원을 고객께서 칭찬해 주시면 공사 전 직원에게 전파하여 고객서비스의 귀감으로 삼겠습니다.
  • 의견제시 하실 곳
    • 인터넷: 공사 홈페이지 고객제안>고객소리함>문의게시판
    • 우편: 21999 인천광역시 연수구 갯벌로 12 미추홀타워 16층 인천관광공사
    • 전화: 032-899-7300 / 팩스: 032-899-7309

1.3 고객께서 협조해 주셔야 할 사항

  • 우리 공사는 고객 여러분께 최상의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이 헌장을 제정하였으니, 고객 여러분께서도 아래 사항에 대해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 신청이나 의견을 제시하시면 회신이 어려우므로 반드시 신청인의 성명과 주소,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같은 내용의 민원을 반복적이고 중복적으로 제기하시면 행정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일반 서비스 이행표준(15개)

일반 서비스 이행표준을 서비스명, 이행표준, 기준으로 나누어 작성한 표
서비스형 이행표준 기준
1.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1. 의견에 대해 업무일 기준 48시간 이내 시정결과 통보 준수율
2. 고객평가 카드 1종 로비에 비치 모니터링
3. 고객 제안 중 채택된 사항에 대해서는 소정의 포상 시행건수
4. 친절직원 추천 시 사실 확인 해당직원 소정의 포상 처리건수
2.고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직접방문 하시는 경우 1. 1층과 각층별 엘리베이터 앞에 사무실 위치도, 각 사무실 입구에 담당자 표시좌석배치도, 책상 앞에 명패를 비치 모니터링
2. 고객이 방문하면 3분 이내에 응대 모니터링
전화하시는 경우 1. 전화벨이 3번 울리기 전에 수신하고 "감사합니다. 인천관광공사 ○○○입니다."라고 응대 모니터링
2. 통화가 끝났을 때 "감사합니다. 인천관광공사 OOO이었습니다." 라고 응대 모니터링
서면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1. 회신처리기한은 업무일 기준 48시간 이내 처리원칙 준수 준수율
2. 공사 소관이 아닌 경우 24시간 이내 소관기관으로 이송 준수율
인터넷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1. 고객의 소리로 문의하시면 업무일 기준 48시간 이내 처리를 원칙으로 하되, 부득이한 경우 최대 5일 이내에 답변 준수율
2. 공사 소관이 아닌 경우 24시간 이내 소관기관으로 안내 처리건수
3. 홈페이지 정비로 인해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3일 전에 그 사실을 공사 홈페이지에 공지 준수율
3.서비스 이행결과 공표 1. 연 1회 서비스 이행 표준 결과 공표 이행율
2. 연 1회 고객만족도 조사 시행, 공표 준수율

3. 서비스표준 이행결과 공표

고객에게 약속한 서비스 표준이 약속대로 이행되고 있는가를 연 1회 점검하여 공표하고 서비스 수준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공사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요구와 불만사항을 파악하고, 이를 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고객만족도조사를 매년 실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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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관리 담당자 :
기획조정실 / 고객홍보팀
TEL :
032-899-7362